티스토리 뷰
대부분의 웹툰 원작 드라마는 방영기간과 분량의 한계가 있기때문에 일부 내용들을 합치거나 앞당겨서 원작 웹툰과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흘러간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웹툰 원작과 다르게 드라마에선 캐릭터의 외형, 스타일 등의 분위기가 조금씩 수정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결말 또한 원작과 드라마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웹툰 원작의 경우 성인 웹툰이지만 많이 순화시켜 가족드라마로 제작한다고 했지만 첫회부터 크고 작은 논란거리가 생기는 등 웹툰 원작과는 다르게 흘러갈 것 같습니다. 그럼 우선 웹툰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편의점 샛별이 논란 이유
편의점 샛별이 웹툰 줄거리
동네에서 작은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 33세 최대현은 새로운 알바를 구인하게 되는데 3년 전 골목길에서 최대현에게 담배를 대신 사다달라고 교태를 부린 여고생 정샛별은 성인이 되어 최대현이 운영하는 편의점 심야알바생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자꾸 예전의 기억들이 떠오르면서 정샛별을 쫓아낼 궁리를 하지만 생각보다 샛별은 일을 잘했고 덕분에 남자손님들도 많이와 매출이 증가하게 되어 쫓아내기도 애매한 상황이 되어버리면서 벌어지는 로맨스 드라마 장르 입니다.
편의점 샛별이 웹툰 결말
편의점 샛별이의 웹툰 결말은 이렇습니다. 연인이였던 유연주와 최대현은 결국 헤어지게 되는데요. 연주가 대현에게 이별통보를 합니다.
이후 대현은 넋이 나가게 되고 멍하니 있지만 샛별이가 대현에게 계속 적극적으로 다가갑니다. 이후 결국 샛별이와 대현은 사귀게 됩니다.
그러나 샛별은 친구들과 써놓은 각서가 떠오릅니다. 남자친구를 사귀게 되면 서로가 허락을 해줘야만 사귈수 있다는 내용의 각서! 하지만 결국 테스트를 통과하고 둘은 서로 사랑하며 마무리 됩니다.
이렇게 편의점 샛별이 웹툰 결말을 살펴보았는데요. 하지만 드라마 상에서는 인물관계도, 캐릭터 이미지 등 한눈에 봐도 많은것이 원작과 다르게 흘러가고 있는데요.
드라마 상에선 추가인물과 몇개의 러브라인이 추가형성 될 것 같으며, 왠지 결말도 다를 것 같은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편의점 샛별이 웹툰 원작과 드라마 차이점
우선 원작 웹툰에 없던 새로운 주연 캐릭터인 조승준 (도상우)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서 조승준은 최대현과 유연주 사이에 삼각 관계를 만들게 되면서 스토리에 큰 영향을 주는 인물로 나옵니다.
편의점 샛별이 조승준, 유연주, 최대현의 미묘한 삼각관계
또 다른 삼각관계, 니들 뭐하는거야?
또한 드라마 상 유연주의 집안이 엄청난 부자이며, 그의 가족들도 자주 나오며, 한달식, 권의추, 차기복 역도 원작에서는 존재하지 않지만 드라마상에서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원작 웹툰 속 샛별이의 친한 친구는 원래 3명이였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친한 친구가 2명으로 줄었으며, 편의점 손님들에게도 불친절한 이미지였으나 드라마에선 친절한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그렇다면 원작 웹툰과 다르게 추가된 배역들이 드라마속에서 어떻게 등장하는지 등장인물들과 인물 관계도를 간편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샛별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살펴보기
최대현 29세 편의점 점장
큰 키에 훈훈하면서 차가운 외모를 가진 최대현 그러나 겉모습과 다르게 내면은 마시멜로우 처럼 매우 순한 캐릭터로 은근 몰입도 높은 매력적인 캐릭터 입니다.
편의점 본사 홍보팀에 입사하여 다녔지만, 돌연 2년만에 사표를 쓰고 나와 편의점 가맹점 사업에 뛰어들게 되고 직접 편의점을 운영해보지만 손님이 없어 원금 회수도 어려울 정도의 위기에 놓이게 됩니다.
하지만 대현의 훈훈한 외모를 보기 위해 찾아오는 여성 손님들 덕분에 근근히 버티면서 인건비를 아끼기 위해서 온 가족이 편의점에 출근해 24시간 뺑뺑이를 돌다가 아버지가 쓰러지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이러다간 진짜 죽겠구나 싶어서 알바 구인 공고를 내게 되고 하필 구인 공고를 보고 온 알바 면접생은 3년전 담배 셔틀을 시켰던 불량소녀 정샛별 이였고 이후 바람 잘 날 없는 하루를 보내게 되는 최대현 입니다.
정샛별 22세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상큼한 미모를 가지고 있지만 언제 어디로 튈지 예측불허의 똘끼 4차원 성격을 소유한 정샛별. 놀라운 운동신경과 엄청난 싸움실력을 갖추었으며 고교시절 지역구를 평정한 무시무시한 이력의 소유자.
하지만 정작 꽃을 좋아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놀면서 레트로 감성의 음악과 패션을 즐기는 스물 두살 청춘 소녀 정샛별.
과거 대현에게 담패 셔틀을 시켰지만 은단을 사다준 대현은 샛별에게는 잊을 수 없는 사람으로 각인되었고 이후 3년뒤 알바생대 점장으로 둘은 조우하게 되고 쫓아내고 싶은 대현과 일을 매우 잘하는 샛별 사이의 미묘한 감정이 흐르기 시작합니다.
유연주 31세 편의점 본사 홍보팀 팀장
최대현의 전 직장상사이자 현 여자친구
지성, 미모, 능력 모두 완벽하게 갖춘 커리어 우먼 연주는 편의점 본사 2대주주의 딸이지만 당당하게 본인의 실력을 입증하며 본사에 입사하였고 팀장까지 고속 승진을 하게 됩니다.
최연소 팀장으로 워커홀릭의 삶을 살던 도중 신입사원 최대현이 눈에 들어오게 되며 그동안 보았던 남자들과는 다른 느낌을 받으며 호감이 생기게 됩니다.
이후 둘은 함께 프로젝트를 맡아 연인으로 발전하였고, 회사에서 같이 승승장구하며 성장하길 기대하지만 대현은 사표를 내고 연주는 서운하지만 대현의 뜻을 응원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그가 눈에서 멀어지면서 마음에서도 멀어지는 것인지 둘의 사이는 예전 관계와 다르게 감정이 흘러가고 연주의 앞에 모태 절친인 승준이 나타나게 됩니다.
조승준 31세 편의점 본사 이사
연주가 다니는 편의점 본사 오너 아들
명문가에서 어린시절부터 교육을 받아와서 매너 있고 젠틀한 성격에 귀티나는 훤칠한 외모와 품성, 아이비리그 출신 학력으로 자타 공인 회사의 차기 리더로 주목받고 있는 조승준.
아버지끼리 대학 동창이였기때문에 연주와 어린시절부터 친구사이로 자라왔으며, 조승준이 살아오면서 선택한 길은 본인의 꿈이 아닌 연주와 함께 할 수 있기때문에 연주가 가는 선택지를 최우선으로 따라간 것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로 곁에 남아 짝사랑만 하고 있는 승준. 그 이유는 30년지기 우정이 깨질까봐 두려워서 입니다. 연주와 같은 부서에서 일하게 되자 고백하려 했지만 신입사원 최대현과 사귀는 연주를 보고 마음을 잠시 접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 대현이 사표를 쓰고 회사에서 나가고 둘이 헤어지는 것은 시간문제일 것이라고 판단한 승준. 하지만 승준의 예상과 달리 둘의 만남은 오래 지속되지만 정샛별이라는 편의점 알바의 등장으로 최대현과 유연주의 사이에 균열이 생기며 조승준에게 기회가 찾아옵니다.
그 외의 등장인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