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4월 27일부터 첫방송을 시작한 SBS 월화드라마 굿캐스팅은 1화는 시청률 12.3%를 달성하며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인기 드라마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1화부터 큰 관심을 가지며 많은 분들께서 굿캐스팅 인물관계도를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굿캐스팅 인물관계도, 줄거리, 몇부작, 등장인물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굿캐스팅 인물관계도 입니다. 굿캐스팅은 국정원 소속 여성요원들을 중심으로 펼쳐지게 되는 액션 코미디 장르로 한때 현장에서 날고 기던 전설의 여성요원과 에이스 요원이 되고싶은 여성요원, 자식에게 자랑스러운 엄마가 되고싶은 여성요원 이 3명의 요원이 현장에 투입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코믹하게 끌어냈습니다.
굿캐스팅 인물관계도 중 이 세명의 여성요원들의 활약이 기대되며 기존에 보여주던 이미지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새로운 매력과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더욱 몰입하게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럼 이 세명의 여성요원캐릭터에 대한 프로필과 스토리를 알아보겠습니다.
굿캐스팅에서 배우 최강희가 맡은 백찬미 역은 요원명 백장미로 활동하던 3년전 전설의 블랙요원이었으며 백찬미의 인생관은 '인생은 한방이고 사랑은 몰빵이다' 였으며, 재고 빼는 스타일을 질색할뿐더러 밀당을 극도로 싫어하는 연애관을 가지고 있으며 그런 그녀의 성격이 요원활동과 적합하여 한번 찍은놈은 지구 끝까지 쫓아가는 집념으로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그렇게 과거 최연소 팀장자리에 올라가 맡게 된 임무를 늘 기대이상으로 수행해온 전설적 요원인 백찬미입니다. 그러나 그런 그녀의 작전 수행중 과감함으로 부하직원이 사망하게 됩니다. 이후 백찬미는 현장에서 물러나며 국정원 사이버 안보팀 소속으로 살아가던 중 어느날 갑작스러운 현장출동이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굿캐스팅에서 배우 유인영이 맡은 임예은 역은 요원명은 임정은, 한때 에이스가 되기를 꿈꾸던 국정원 요원으로, 학창시절 학교폭력 피해자라는 아픈 상처를 가지고 떠밀리듯 자퇴를 하고 이후 검정고시를 패스하며 남들보다 일찍 대학 입학을 하게 됩니다. 이후 임예은은 공무원 시험에 매진했고 합격하지만 하필 합격한 곳이 국정원입니다.
그렇게 지옥훈련을 버티고 이겨내며 동기 권민석과 연인이 되어 결혼을 하고 평탄하게 살아가던 도중 남편 권민석은 작전중 사망하고 갑자기 싱글맘이 되어버린 임예은은 아이들을 위해서 위험한 현장임무수행이 아닌 국정우너 산업보안팀 현장지원부 소속으로 데스크 일을 택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갑작스럽게 현장 요원으로 차출된다는 일방적 통보를 받게됩니다.
굿캐스팅에서 배우 김지영이 맡은 황미순 역은 요원명은 기미선, 남편과 자식에게 늘 자랑스런 아내이자 엄마이고 싶은 황미순 입니다. 그러나 주변사람들은 그녀가 국정원 국제 대테러 대응팀 요원인 것은 모른체 그저 보험 설계사라고 알고있습니다. 이러한 사정도 모른채 매번 닥달하는 남편과 자식으로 인해 부글거리는 속을 참는 일은 그녀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정에서처럼 직장에서도 현장에서 활약하던 요원시절은 이미 오래전 일이고 현재 대테러 대응팀에서 재무처리를 하며 잡무일을 맡은지 오래지만 황미순은 어느날 갑자기 현장 요원 차출 통보를 받았고 현장요원이 되는것을 거절하지만 거부 대신 사표를 쓰라는 압박감에 순응하며 현장에 투입되고맙니다.
이 여성요원들과 케미를 맞춰갈 배우 이상엽, 이준현, 이종혁의 역할 또한 매우 기대가 됩니다. 배우 이상협이 맡은 윤석호 역은 세명의 여성요원이 블랙 스파이로 투입된 일광하이텍 대표이사로 외모, 집안, 학벌 등이 완벽해 주변에 늘 여자가 끊이지 않는 인물로 어느 날 새롭게 배정된 비서 백찬미 (최강희) 를 보며 첫사랑과 닮았다는 생각을 하지만 사실 그녀는 자신이 스무살 목숨 걸었던 첫사랑이라는 것을 확인하며 깨닫게 됩니다.
굿캐스팅에서 배우 이준영이 맡은 강우원 역은 주조연으로 캐스팅 된 드라마가 초대박이 나며 스타가 된 모델출신 배우로 윤석호(이상엽)이 대표인 일광하이텍 광고모델로 활동중입니다. 그는 인지도를 잃지 않기위해 자신의 더러운 성격을 숨기고 이미지 관리를 하지만 어느날 새롭게 눈에 띈 일광하이텍 여직원이 사사건건 간섭을 하자 점점 강우원은 본 성격을 드러내게 됩니다.
굿캐스팅 속 배우 이종혁이 맡은 동관수 역은 과거 백찬미(최강희) 와 사내 커플이였습니다. 하지만 둘은 결별했고 동관수는 다른여성과 결혼했지만 기러기 아빠가 되어 일만 하다 결국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고 이혼하고 이후 국정원 국내파트 산업보안 3팀의 팀장으로 지내면서 일에 빠져서 퇴근도 하지않는 워커홀릭 동관수 입니다.
드라마 굿캐스팅은 총 16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1화부터 시청률 12.3%를 달성하며 월화드라마 부분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드라마 입니다. 앞으로의 굿캐스팅 속 배우들의 활약에 기대해봅니다. 이상 굿캐스팅 인물관계도, 몇부작, 줄거리, 등장인물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