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 인기드라마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인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총 12부작으로 매주목요일 마다 본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기획 의도는 메디컬 드라마이지만 그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이야기 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평범한 이들의 일상을 담은 삶의 이야기 인데요. 사람들의 생로병사, 수만가지의 이야기가 녹아있는 곳이 바로 병원인데요. 누군가에게는 탄생의 기쁨, 누군가에겐 영원한 헤어짐으로 전혀 다른 인사들이 공존하는 곳이 바로 병원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40살에 접어든 동기들은 각자 인생을 살다가 다시 만나게 되고, 계속해서 성장통을 겪고, 병원안에서 배우며 아파하는 성장하게 되는 삶을 보여주는 드라마 입니다.

그렇다면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주요 등장인물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이익준 역을 맡은 조정석은 간담췌외과 조교수 입니다. 의대 99학번 천재들이 인정하는 천재중의 천재이며, 노는것도 1등 성적도 늘 1등만 해오던 인싸 중에 인싸로 어디서나 존재감이 드러납니다. 독특한 매력으로 동기 중 가장 빠른 승진으로 승승장구 하고 있으며, 하나뿐인 아들과 살아가고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안정원 역을 맡은 유연석은 소아외과 조교수로 환자들에겐 매우 다정다감한 천사로 불리며, 동기들 사이에선 예민스러운 편입니다. 반전 매력 캐릭터로 소탈하고 편한 모습들을 많이 보여줍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김준완 역을 맡은 정경호는 흉부외과 부교수로 흉부외과의 전설적인 돌아이로 불렸으며, 레지던트 사이에선 악마, 환자들사이에서는 사탄의 의사라고 불립니다.

실력파 의사이며, 자기관리가 매우 철저하고 완벽주의자 성향으로 베테랑 의사지만, 까칠하고 직설적인 공격적인 성격으로 인해서 주변 사람들이 늘 긴장하게 만드는 캐릭터 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채송화 역을 맡은 전미도는 신경외과 부교수 입니다. 전미도는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카리스마와 후배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귀신으로 불리며 그 이유는 병원 붙박이로 언제 먹고 자는지 의문이기 때문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연 중 유일한 홍일점이자 5명 중에 가장 쎈 캐릭터 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양석형 역을 맡은 김대명은 산부인과 조교수로 속을 알수 없는 은둔형 외톨이 즉 아웃사이더 이지만 마마보이로 어머니를 끔찍하게 챙깁니다.

자발적 아싸이긴 하지만 찐 우정을 쌓으며 살고 있는 엉뚱한 매력을 보여주며 무심한 듯 생각없어 보이지만 의사로서 환자에대한 배려와 열정과 책임감, 섬세함 등이 넘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이 주연 5명 외에도 조연출로 큰 활약을 해주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서 조연출분들 중에서 존재감이 확 보여 이 기회로 더 좋은 배우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게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점점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남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