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오윤아 나이 프로필

컬리슨 2020. 5. 12. 21:54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송가희 역을 맡으며 드라마가 화제가 되면서 같이 화제가 되고 있는 배우 오윤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배우 오윤아 나이 프로필 등 오윤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오윤아는 1980년 10월 14일 생으로 경상남도 울산 광역시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나이 41세 입니다. 오윤아의 키는 169.2cm, 몸무게 50kg으로 가족은 부모님과 언니, 남동생, 아들 송민 군이 있습니다. 오윤아 학력은 상원초등학교, 상원여자중학교, 효성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오윤아가 처음 데뷔한 것은 2000년 제1회 '사이버 레이싱퀸'을 통해 데뷔했는데요. 현재 소속사는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로 선예, 돈스파이크, 정재은, 한희준, 김보정, 이우종 등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 입니다.

오윤아는 레이싱모델 출신입니다. 레이싱 모델 출신 중에서 유일하게 배우로 전향하여 성공하게 된 케이스 인데요. 오윤아는 레이싱 모델 1세대로 레이싱 모델 활동할 당시 매우 뛰어난 외모로 인해서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고 합니다.

 

오윤아는 중학생때까지 현대무용을 전공하였지만 집안 형편이 어려워지면서 포기하게 되었고 이후 고등학교를 졸업하게 되면서 우연히 레이싱 모델 기회를 얻으며 모델 일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오윤아는 1999년부터 시작해서 2003년까지 레이싱모델로 활동하였으며, 배우로서 활동을 시작하게 된 것은 2004년 드라마 '폭풍속으로' 라는 드라마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께서 오윤아의 뛰어난 연기력덕분에 레이싱 모델 출신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활동 극 초반부에 오윤아는 연기력 논란이 약간 있었지만 이후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연기로 인정받는 배우로 점차 거듭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비슷한 나이대의 주조연급 연기자들 사이에서는 상위급의 연기력을 보유한 배우입니다.

오윤아는 특유 쇳소리가 섞인 목소리와 화려한 외모 때문에 배역에 다소 제한이 있을거다 라는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오윤아는 어떤 배역을 맡아도 잘 소화해냈고 연기력 부분에서 감독들에게 신뢰가 상당히 높은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오윤아는 2007년 1월에 결혼하게 되고 8월에 아들을 출산하게 되는데, 이후 엄청난 자기관리와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 여전히 화려하고 아름다운 미모를 유지하며 뽐내기도 하였는데요. 하지만 2015년 성격차이로 인해 남편과 이혼을 하게 되었고, 양육권은 오윤아에게 넘어갔습니다. 

 

오윤아의 아들 송민 군은 현재 14살이지만 발달 장애를 겪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사기도 하였는데요. 아들 송민 군과 같이 아픈 아이들이 세상에 나와서 이런 아이들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 사실을 공개하기를 결심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오윤아와 아들 송민 군은 편스토랑을 통해 많은 이들을 통해서 응원과 격려를 받았는데요. 오윤아는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출연하여 이 소식을 전하고 집밥 여왕 다운 면모들을 한 껏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처음 활동한 레이싱 걸 이력 덕에 초반에는 배우로서 힘든 점이 정말 많았다고 합니다. 오윤아는 레이싱걸 출신이라는 이유로 대부분 초반에 받았던 배역은 노출 신 위주였으며, 대부분 감독들이 오윤아를 가볍게 보는 경향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 같은 출신 이력이 편견과 시선이 되어 오윤아의 트라우마가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사실 오윤아는 레이싱 모델 활동을 하면서 배우로 전업을 하기전에 1년 정도 가수 데뷔를 준비하면서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 때 같이 연습생을 준비하며 생활을 하던 가수 아이비와 현재도 절친이 되어 잘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오윤아의 동생인 오경제 또한 배우로 활동하였으며, 오윤아보다 먼저 데뷔했다고 합니다. 오경제는 현재 활동하지 않는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오윤아 또한 2009년 갑상선암에 걸리며 2년여간 투병을 하며 고생했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오윤아가 출연했던 작품들을 살펴보면 우선 드라마는 한번 다녀왔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특별출연), 신과의 야속, 훈남정음, 연남동 539, 언니는 살아있다, 사임당, 빛의 일기, 오 마이 금비, 앵그리맘, 너희들은 포위됐다 등에 출연하였으며,

 

이외에도 21개의 드라마 작품활동을 하며 활발하게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출연한 영화 작품으로는 연애술사, 올드미스 다이어리, 귀신의 향기 등이 있습니다.

오윤아는 예능프로그램인 편스토랑에 출연하기 전까지 많은 악플에 시달렸었는데요. 과거 레이싱 모델이라는 직업 편견으로 쉽게 보는 사람들과 같이 술자리를 요구하는 남자들도 많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오윤아의 아들은 속도위반으로 출산한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아들이 발달장애를 겪으며 영양이 불균형하며, 발달도 더디기에 약을 복용중에 있었는데요. 약을 복용함으로 인해 아들이 부쩍 살이 늘어나게 되면서 그런 모습을 대견하게 본 오윤아는 본인의 sns상에 아들의 사진을 게시하였는데요. 격려하는 반응도 있었지만 악플을 다는 악플러들도 있었습니다.

어린시절부터 다사다난한 삶을 겪어온 오윤아는 현재 배우로 인정받으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요. 많은 감독들과 대중들에게 인정받으며 다양한 작품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서 배우 오윤아의 연기하는 모습을 자주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오윤아 나이 프로필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