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다희 나이 1985년 3월 15일생으로 현재 나이 만 35세입니다. 175cm, 55kg 이라는 큰 키와 우월한 몸매를 가진 모델출신 배우 이다희는 슈퍼모델로 무대에 선 경험은 몇번 안되는데요. 사실 모델은 배우가 되기위한 발판이였다고 합니다. 그럼 그 과정과 이유도 한번 알아보고 배우 이다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다희는 1985년 경기도 용인군 남사면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시절 유치원 생일때도 이다희는 또래 애들에 비해서 우월한 큰 키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키가 커서 학창시절에도 거의 맨 뒷자리에 혼자 앉아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다고 합니다.
이다희는 학창시절 1996년 방영한 MBC 드라마 '나' 를 보고 배우의 꿈을 키우고 방송반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늘 이다희의 장래희망은 배우였다고 했으며, 친구들과 콩트를 짜서 연기를 해보고 학예회에서 선보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다희의 부모님은 연예인이 되는것을 반대했고, 배우가 되기위해서 이다희는 몰래 학교도 결석하고 각종 오디션을 보러다녔습니다.
그러던 중 이다희의 큰 키와 우월한 기럭지 때문에 주변에서 모델을 해보라는 추천을 받아 스스로 무언가를 증명할 수 있는 것과 대회에서 입상을 하게 되면 연기자의 길로 들어갈 수 있을거 같아서 혼자 원서를 쓰고 슈퍼 모델 대회에 지원하였습니다.
이후 2002년 '아름다운나라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출전했는데요. 그때 당시 이다희의 나이는 17세 였습니다. 이다희는 이 대회에서 본선 진출과 함께 수상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후 패션쇼에 나가게 되었지만 실수를 하게 됩니다.
실수를 한 이다희는 "내게 안 맞는 걸 하는것보다 지금부터라도 연기자의 길을 걸어야겠다" 라고 생각을 다짐하며 2003년 드라마 '천년지애'를 통해서 단역 배우로 배우의 길에 들어서게 됩니다.
출발은 좋았으나 안타깝게 긴 무명 생활을 거치게 되는데요. 드라마 '슬픈연가' , '태왕사신기'에 출연해 잠시 화제가 되었지만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면서 잘나가는 배우들을 보며 이다희는 "나는 왜 저렇게 되지 못하지" 하고 좌절하기도 하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문제점은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깨닫고 2년간의 공백기를 가지게 되고 절실한 마음으로 어떤 드라마 제작진과 미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그 드라마에 캐스팅 되었습니다. 그 드라마는 바로 2013년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인데요. 여기서 검사 서도연 역을 맡으며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큰 관심을 받게 해준 드라마 2018년 JTBC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에서 강사라 역을 맡았는데요. 강사라 역을 너무 잘 소화하면서 이다희가 아니면 이 강사라 역을 누가 맡게 되었을지 상상이 안가는군요. 뷰티인사이드 종영 이후 2019년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에서 차연 역을 맡아 걸크러쉬 사이다 역할로 나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국민 배우가 되었습니다.
이 외에 그동안 출연했던 영화 드라마 작품으로는 '흑심모녀' , '하모니' , '천년지애' , '태왕사신기' , '슬픈연가' , '버디버디' , '비밀' , '너의 목소리가 들려' , '미세스캅' , '추리의 여왕 시즌2 가 있습니다.
이다희는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나왔으며 현재 소속사는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로 소속 연예인은 김윤석, 주원, 수애, 유해진, 김성오, 김옥빈, 송새벽, 오현경, 이동휘 등 이 외에도 유명한 연기파 배우들이 많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 입니다.
이다희는 배우 생활을 하면서 큰 키가 매우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과거 오디션을 보러 다닐때 키가 크다는 것이 마이너스 요인이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키가 크다는 것이 연기자 인생에서 어떠한 선입견을 만드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다희는 연기를 하면서 하이힐을 신어본 적이 없고 대부분 단화를 신었다고 하는데요. 그마저도 큰 키를 숨길 수 없기에 이다희는 연기할 때 몸을 일부로 움츠린다고 합니다.
이다희는 현재는 톱스타 반열에 올라서며 결혼이나 연애에 관한 질문공세도 많이 받았는데요. 현재 이다희는 결혼을 하기 위해서 누군가를 만나고 싶은 생각 없다고 말하며 자연스럽게 누군가 만나게 되어 좋은 감정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면 현재로서는 결혼에 대한 생각은 크게 없다고 합니다.
또한 과거 이다희는 공개연애를 한 적이 있는데요. 바로 클릭비 오종혁과 공개연애를 하였고 2003년 오종혁은 콘서트 도중 "여기 지금 제가 사랑하는 여자가 와 있습니다" 라고 외치며 이다희와의 연애를 공개하며 이다희는 감동의 눈물을 흘렸는데요. 하지만 당시 팬들의 반응은 싸늘했습니다. 물론 현재는 이다희는 싱글이고 오종혁과 결별한지는 오래되었습니다.
이다희는 작품활동 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에도 출연하였는데요. 런닝맨,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아는형님, 정글의 법칙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하여 본인의 매력을 마음껏 뽐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약 1년간 연예가 중계의 진행을 맡아서 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믿음을 줄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배우 이다희 였는데요. 저도 뒤늦게 뷰티인사이드를 통해 배우 이다희를 알게되었고 그녀의 매력에 이때부터 푹 빠지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을 통해서 만나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이다희 나이 프로필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