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드라마 KBS 주말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통해서 안방극장에 복귀한 배우 이민정이 다시 많은 분들께 큰 관심을 받으며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민정 나이 프로필 등 이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민정 나이는 1982년 2월 16일 생으로 현재 39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안 미모를 유지하고 있으며, 키는 167cm, 49kg이며 배우자는 배우 이병헌 이며 아들 이준후 군이 있습니다. 이민정은 보여지는 외모와는 다르게 스포츠 중에서 '씨름'을 잘하는 여배우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민정의 프로필뿐만 아닌 이민정의 집안까지 유명한데요. 이민정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출생이며, 청담초등학교, 청담중학교, 현대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한국 대표화가 서울대학교 출신 "박노수" 옹이라고 하고, 큰 외삼촌이 한국과학기수원 교수 '박찬규'이며 작은 외삼촌 또한 한국해양연구원 선임연구원 '박민규'라고 합니다.
이민정은 학창시절에도 강남 5대 얼짱이라는 소문이 자자했으며, 정작 이민정 본인은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에 출연해서 강남 5대 얼짱은 자신이 아닌 한혜진이라고 말했는데요. 당시 강남 5대 얼짱으로는 전지현, 송혜교, 한혜진, 박지윤, 서지영 이라고 합니다.
이민정은 고등학교 1학년때 '고영욱'이 결성했던 2인조 그룹 플레이어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는데요. 나중에 방송에서 밝힌 바로는 이민정은 길을 가고있던중 고영욱이 차를 타고 가다가 길거리에서 외모를 보고 캐스팅을 하며 제발 도와달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이민정의 영화 데뷔작은 여고괴담3 - 여우계단이며 첫 TV 출연작품으로는 SBS 금요 드라마 '사랑공감'을 통해서 첫 출연을 하게 되는데 이 드라마에서 딸 하나를 가진 이혼녀 역할을 연기하지만 아쉽게도 그다지 큰 주목을 받진 못했습니다. 이후 MBC 있을때 잘해, 깍두기, 누구세요 등에서 조연, 단역 출연을 했습니다,
이민정이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게 된것은 2009년 화제의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남자 주인공 구준표의 약혼녀 '하재경'역을 맡으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이렇게 본격적으로 이민정의 인지도가 올라갔고 2010년 개봉한 영화 '시라노 연애조작단'이 흥행을 하게되면서 거의 모든 영화제의 '신인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이민정은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특화되어 있는 배우라는 평가들을 많이 받기도 하였는데요. 이는 다른말로 돌려말하자면 연기의 폭이 넓지 않다는 뜻으로도 보이는데요. 실제로 몇몇 작품들을 통해 이민정은 연기로 혹평을 받으며 특히 '마이더스' 에서의 평가가 제일 혹평을 받았습니다.
간혹 이민정의 연기력 논란이 일고있지만, 이민정은 연극배우 출신으로 알려져있는데요. 2001년 당시 성균관 대학교 당시 지도교수 눈에 띄면서 연극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민정은 생각보다 다양한 작품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해왔지만 아쉽게도 큰 흥행에는 실패했던 것 같습니다.
이후 배우자인 이병헌이 구설수에 자주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안좋은 관심과 주목까지 받게 되며 이때 당시 이민정은 SNS에 사진을 올려도 괜찮아 보이는 척 한다는 말까지 들으며 힘든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또한 이병헌의 외도 논란이 있을때 임신 소식이 전해지면서 동정과 위로보다는 오히려 조롱섞인 말들과 비아냥거림을 듣기도 했는데요. 이 때문에 이민정은 이혼한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루머였습니다.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밝은 모습으로 오랜만에 KBS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로 복귀하였는데요. 한동안 작품에만 열정을 쏟을거라고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열정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민정이 현재 소속되어있는 소속사는 엠에스팀 엔터테인먼트로 손예진, 위하준, 고성희 씨가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 입니다.
이민정의 출연 작품을 살펴보면 우선 드라마는 한 번 다녀왔습니다, 운명과 분노, 돌아와요 아저씨, 앙큼한 돌싱녀, 내 연애의 모든 것, 빅, 마이더스, 도시락, 그대 웃어요, 꽃보다 남자, 누구세요?, 깍두기, 있을때 잘해, 사랑공감이 있습니다.
이민정이 출연한 영화작품으로는 여고괴담3 : 여우계단, 아는여자, 몽정기2, 무도리, 포도나무를 베어라, 펜트하우스 코끼리, 백야행: 하얀 어둠 속을 걷다, 시라노: 연애조작단, 원더풀 라디오 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연으로는 '사랑과 우연의 장난'에서 실비아 역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드라마 영화 작품활동 외에도 이민정은 드라마 영화의 OST 활동에도 참여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민정이 참여한 OST로는 시라노:연애조작단 OST, 원더풀라디오 OST, 운명과 분노 OST가 있습니다. 현재는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로 오랜만에 복귀하여 활동하고 있는 이민정인데요.
현재 '한번 다녀왔습니다'의 최고 시청률은 30.2%로 화제의 드라마가 되었는데요. 이 가족드라마를 통해 이민정의 혹평 받던 연기력이 다시금 주목받게 되어 호평받을 수 있을지 드라마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배우 이민정은 연기 작품 활동에 집중한다고 하였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좋은 작품들을 통해 배우 이민정의 모습을 자주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민정 나이 프로필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