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월 17일 자이언트 펭TV의 공식 SNS를 통해서 펭수는 음원 공개 소식을 전했는데요. 펭수의 음원 공개와 함께 같이 한 아티스트들 또한 화제 입니다.
타이커JK, 비지, 비비와 함께 펭수가 함께 작업한 음원 '펭수로 하겠습니다' 는 4월 21일 저녁 6시에 음원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펭수의 첫 번째 디지털 앨범인 '빌보드 프로젝드 Vol.1'의 타이틀곡인 '펭수로 하겠습니다'라는 곡은 힙합과 요들송을 접목시킨 장르이며, 펭수의 빌보드 진출 염원을 담은 곡이라고 하는데요. 음원 수익은 4월 25일 세계 펭귄의 날을 맞아 전액 환경단체에 기부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제작진 측은 "향후 힙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도전할 예정이다. 그동안 펭수의 음원을 기다려온 팬분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었으면 하길 바랍니다." 라며 말을 전했습니다.
또한 펭수는 최근에 SPC 삼립에서 출시하게 된 빵의 캐릭터가 되면서 캐릭터 빵의 부활 신화를 알렸습니다. 대표적인 캐릭터 빵으로는 국진이빵, 포켓몬빵, 핑클빵 등이 있습니다. 이후 약 10년만에 펭수 빵으로 캐릭터 빵을 부활 시켰습니다.
펭수 빵은 출시한지 2주만에 100만개 이상이 팔렸다고 하는데요. 러블리 우유롤롤, 하이!하이! 소시지피자빵, 스위뜨 페스츄리, 등 각 5종으로 출시 된 펭수빵에는 스티커가 동봉돼어 있습니다.
펭수는 황제펭귄으로 국적은 남극인데요. 펭수는 펭귄 캐릭터이며 현재 EBS에 거주하고 있으며 현재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 주소로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81 EBS 소품실에 있습니다.
펭수는 원래 EBS 아동용 캐릭터였으나 사이다 같은 말투와 재치있는 행동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펭수는 EBS 연습생으로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펭수의 목표는 방탄 소년단을 뛰어넘는 것이라고 합니다. 펭수의 특기로는 요들송인데요. 스위스에 경유하는 비행기를 탔다가 요들송을 배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음원에서 힙합과 요들송을 섞은 음원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펭수는 큰 인기를 끌었고 다양한 굿즈들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이마트에서는 펭수 장바구니를 출시하며 환경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최근 TV광고를 통해서도 펭수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펭수의 이번 첫 음원 발매를 통한 수익들도 '세계 펭귄이 날'을 맞이해 환경단체에 전액 기부를 한다는 소식은 정말 반가운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4월 21일 오후 6시에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