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보건기구의 말에 따르면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와 관련해 지금은 낙인이 아닌 연대가 필요한 시기라며 신종 코로나 즉 코로나-19 감염증 사태에 대한 일본 정부의 대응을 비평했다고 합니다.
중국 밖에서 발견된 코로나-19 의 확진 사례 48건중 40건이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이나 국가 전체를 낙인찍는 것은 우리의 관심을 분산하고 서로를 적대시하게 만든다며 지금은 낙인이 아닌 연대해야 할 때 라고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WHO 는 국제해사기구와 같이 모든 국가에 검역허가 원칙을 존중할 것은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할 예정 입니다. 또한 중국의 코로나-19의 확산 속도가 주춤해졌으며 안정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감염 확산 가능성을 이야기 하며 극히 신중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중국에 파견 된 WHO가 이끄는 전문가 팀의 보고에 따르면 양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진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이외의 지역에서 감염 확산 속도가 꺾인 것에 대해 좋은 징후라고 WHO 긴급대응팀장인 마이크 라이언이 말했습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의하면, 후베이성 보건 당국은 13일 0시 기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242명이 추가되었고, 확진자는 무려 1만4840명으로 증가 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사망자수가 전날에 비해 2배로 늘었으며, 확진자 수는 전일에 비해 무려 10배 가까이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후베이성 누적 사망자는 1310명으로 확진자 수는 4만 8206명을 기록 하였습니다.
코로나-19는 현재 백신이 아직 개발되지 않았으며 백신이 개발되기 전까지는 예방이 최선입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여러분께서도 꼭 감염되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으로 감염을 예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